본문 바로가기
Design

카페 더 헤아림 1 : 브랜드 아이덴티티

by drogrammer 2020. 8. 6.
반응형

2018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인데,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프로젝트였다.

그 이유는 바로  나이스하신 클라이언트 덕분이지!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블렌드 티 패키지 디자인 작업을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였다.

브랜드 컨셉 : 당신의 지친 하루를 달래줄 "카페 더 헤아림"

"카페 더 헤아림"이 주는 차 한 잔을 통해, 위로받을 수 있는 마음과 따뜻함을 심볼에 담아 디자인하였습니다.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사람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게 한글 네이밍을 하였다.

 

명함, 컵홀더

"넌 잘 하고 있어." "괜찮아. 잘 될거야." 라는 희망을 주는 문장을 어플리케이션디자인에 적용했다.

카페에 오는 사람들이 작은 마음의 위로를 얻고 갔으면 하는 마음에서 적용한 아이디어였다.

브랜드 컨셉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여러 가지 모양의 도장을 제작하여 찍어주는 아이디어도 제안하였다.

 

서체 제작

여차저차하다 보니 서체를 만들게 되었다. 딱 마음에 드는 서체가 없었기도 했고,

그나마 마음에 드는 서체가 하나 있긴 했는데, 서체 하나만 살 수 있는 게 아니고 여러 개의 서체가 든 패키지를 사야해서 비용에 부담이 있었다. 

로고 타입, 명함, 패키지 등에 사용된 서체는 모두 제가 만든 서체이다.

자간, 행간 등 여러모로 정리 안 된 상태로 작업 중이던 서체.

 

다음 포스트에는 선정되지않은 B안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이 디자인도 마음에 들지만, B안에 대한 아쉬움이 좀 남아서리...

반응형

댓글